퀵메뉴서비스신청

퀵메뉴일대일문의

퀵메뉴결제내역조회

고객센터 FAQ
공지사항 타이틀

FAQ 검색 faq 검색

자주 묻는질문 TOP 5

question  [정산문의] 정산주기가 어떻게 되나요?
answer  메뉴 : 가맹점정보 - 서비스정보 - 서비스 현황조회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.
question  [정산문의] 부가세가 수수료의 10%가 아닙니다. 왜 그런 것인가요?
answer  당사 수수료 및 부가세는 모두 건 별 + 원미만 절사 계산입니다.
이로 인해 수수료 및 부가세 합산 금액은 10%가 떨어지지 않습니다.

만약 신고 시 문제가 되신다면 총액은 일치하게 하여 공급가액/세액 분리 바랍니다.
question  [정산문의] 수수료 및 부가세 계산은 어떻게 되나요?
answer  수수료 : 거래 건 별 당사와 계약된 수수료
부가세 : 수수료 * 10%

* 모두 원미만 절사
question  [정산문의] 정산금액 계산이 어떻게 되나요?
answer  1) 특정한 사유가 없는 한
거래금액-수수료-부가세 : 지급 예정금액
2) 특정 사유 발생
지급 예정금액 - 보류 + 보류해제 + 조정 : 실 지급액

특정사유는 아래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.

메뉴 : 정산내역-지급보류/해제
question  [정산문의]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되나요?
answer  발행일: 매월 첫영업일 2~4시
대상일자 : 거래월 1~말일
발행일자(작성일자) : 거래월 말일자
금액 : 당사에서 공제한 수수료 및 부가세의 합

별도의 처리가 필요할 경우, 당사 영업담당자에 문의 부탁드립니다.
question  [정산문의] 정산용어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.
answer  당사 정산내역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정산용어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.

거래일자 : 정산대상이 되는 일자를 말하며, 승인일/취소일을 의미합니다.

예정일자 : 거래발생 후 정산대금이 가맹점에 입금될 예정일 일자를 말합니다. (금액확정 전)

지급일자 : 거래발생 후 정산대금이 가맹점이 입금되는 일자를 말합니다. (금액확정 완료)

매입일자 : 카드사에 매입된 일자로 보통 거래+1영업일입니다.

정산주기 : 거래발생 후 가맹점에 대금이 입금되는 주기
(예 : 정산주기 월정산+10일의 경우, 1~말일까지의 거래에 대해 10일 지급)

수수료 : 정산대금 입금 시 공제되는 지불수단별 계약 수수료

최저수수료 : 수수료 부과 시 최저로 가맹점에 부과되는 수수료로 보통 계좌이체 거래에 해당

지급보류 : 가맹점의 대금에서 일부 금액을 지급보류 하는 것
(일반적인 지급보류는 승인<취소, 즉 취소만 발생하여 마이너스금액 지급보류)

지급보류해제 : 지급보류된 금액에 대해서 해제 처리하여 재 지급반영 하는 것
(일반적인 지급보류해제는 마이너스금액 지급보류 후 다음매출발생되어 상계처리)

조정 : 가맹점 정산대금 지급 시 특성사유로 정산대금을 조정(가산 혹은 차감)하는 것

자동상계처리 : 채권이 발생된 MID의 동일사업자번호 내 타 MID 에서 채권 자동상계처리

채권상계 : 기 발생된 채권을 이후 정산대금에서 상계 시키는 것
1) 동일 MID 상계 : 동일 MID의 매출내역에서 상계
2) 타 MID 상계 : 타 MID의 매출내역에서 상계

question  [결제문의] 카드내역서에 “퍼스트데이터코리아(유)”로 청구된 내역이 있습니다. 구매내역을 알고 싶습니다.
answer  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신용카드 결제를 하신 경우입니다. 퍼스트데이터코리아는 인터넷 쇼핑몰과 신용카드사 사이에서 보안시스템을 통해 결제대행하고 있습니다.
구매물품 및 쇼핑몰의 상세 정보는 퍼스트데이터코리아 인터넷결제 홈페이지(퍼스트페이, www.firstpay.co.kr)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question  [결제문의] 카드 영수증을 다시 받을 수 있을까요?
answer  퍼스트페이 홈페이지(www.firstpay.co.kr) 메인 화면에서 신용카드 결제내역 조회가 가능하며, 조회 후 오른쪽 끝 영수증 아이콘을 클릭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question  [결제문의] 카드 결제 취소 하고 싶어요.
answer  반품 및 환불은 구입하신 쇼핑몰로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. 쇼핑몰의 연락처 등 상세 정보는 퍼스트페이 홈페이지(www.firstpay.co.kr) 메인 화면 “신용카드 결제 조회” 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question  [결제문의] 카드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한가요?
answer  그렇지 않습니다. 30만원 이상 카드 결제 시에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 (30만원 미만 결제 시에는 공인인증서 없어도 결제 가능합니다.) 공인인증서는 가까운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.
question  [정산문의]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주소 변경하고 싶습니다.
answer  당사 고객센터로 문의 및 요청 부탁드립니다.

1544-7300
question  [정산문의] 휴대폰 수납정산 업체입니다. 언제 정산되나요?
answer  휴대폰 수납정산은 고객이 휴대폰 금액을 수납완료하게 되면 판매자(가맹점)에 정산지급을 해주는 정산방식입니다.

이에 고객수납완료된 건인지 확인 부탁드리며, 수납완료는 아래내역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.

메뉴: 거래내역 - 휴대폰 거래내역 (거래구분 : 입금)

또한 휴대폰 누적수납 상세내역도 아래 화면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.

메뉴: 정산내역- 휴대폰누적 수납내역
question  [정산문의] 에스크로 거래인데 정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. 사유가 무엇인지요?
answer  에스크로 거래란 FDK가 구매자의 결제 대금을 예치하고 있다가 구매자의 구매확인 의사를 통보받은 후 판매자(가맹점)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는 결제 대금 예치 서비스 입니다.

결제 후 가맹점에서 맨처음 배송등록을 진행해야 하며
이를 근거로 고객의 수동 구매확인 혹은 자동구매가 진행됩니다.
에스크로 거래 상태가 구매확인이 되야 정산지급이 되므로 관리자페이지에서 거래상태 확인 바랍니다.

* 배송등록 메뉴
거래내역-에스크로 통합거래내역
건별 선택 후 배송등록 버튼 클릭
question  [정산문의] 정산주기가 어떻게 되나요?
answer  메뉴 : 가맹점정보 - 서비스정보 - 서비스 현황조회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.
question  [정산문의] 후취정산 업체입니다. 기한 및 계좌는 어떻게 되나요?
answer  
기한 : 세금계산서 수취 후 한달

입금계좌 : 하나은행 177-910009-58904 퍼스트데이터 코리아
question  [정산문의] 정산주기 변경하고 싶습니다.
answer  당사 영업담당자에 문의 부탁드립니다.
1 2 3